방과 후 전쟁활동

아~ 정말 이 드라마 오랜만에 완주한 드라마인데…인이 고등학교 동창이 나온다고 해서 드라마를 잘 안보는 인과 시작인은 끝까지 못보고 떠나갔다.

인의 친구가 드라마에 나온 친구에게 “결말이 왜 그러냐”고 했더니 그걸 왜 나한테 말하냐”고 한 나괴생명체 공격에 맞서기 위해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2013년 완결된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2023년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작 웹툰과의 차이로 시청자들을 더욱 화나게 한 부분도 없지 않은 것 같고, 그 비교문도 자주 볼 수 있는데, 저는 원작이나 드라마나 기획 의도가 놀라울 뿐이라고 3 수험생에게 수능 가산점을 미끼로 징병?글쎄요, 오히려 현실은 전쟁의 포화 속에서도 수능이라는 입시전쟁이 멈추지 않을 것 같은데? 그리고 그 입시전쟁이 우리 아이들을 더 사지로 몰아넣고 있는 것 같은데?내가 너무 대치동 시점에서 논하나?

교복 차림의 학도병으로 골프연습장에서 사격훈련을 하는 2화, 이 장면 때는 학원 로맨스물인 줄 알았다.

마지막 장면은 정말

꼭 이렇게까지 했어야 하나요 조장수 혼자 죽어도 통곡하는 건데 그때부터 저는 이미 화가 났었는데 그때 지울 수도 없고 2년 남짓 각본 수정 기간 중에 이게 최선이었는지 나도 기성세대가 아이들한테 하는 게 화가 난단 말이야.애들이 불쌍한 거 안다고 이 드라마에서 애들을 이렇게 보내면 누가 반성한다고?이제 애들한테 거짓말 하지 말자, 이제 애들 꿈 뺏자 누가 그렇게 변한다고?결국 이 드라마 역시 아이들 이용에 그친 홍대병이라는 질타도 받아들이고 싶어도 결말 외에는 많은 생각을 하게 했고 나쁘지 않았다 #방과후전쟁활동 #티빙드라마 #김치열 #이보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