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루 밀가루 대체 건강식품
쌀가루 밀가루 대체 건강식품
쌀가루가 밀가루를 대체할 대체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쌀가루는 글루텐프리 식품으로 밀가루보다 훨씬 건강하겠죠.
쌀가루는 일반 쌀에 비해 제분비용이 저렴하고 생육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러한 특징을 활용하여 쌀가루를 보급하고 쌀 가공 산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수입 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식량 자급률을 높이는 것이 현 정부의 식량 정책입니다.
쌀가루는 일반 쌀과 달리 전분의 구조가 밀과 비슷하기 때문에 물에 불리지 않고 바로 갈아 가루로 만드는 건식제분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가공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또한 생육기간이 일반 벼보다 20~30일 정도 짧아 밀, 보리 등과의 이모작이 용이합니다.
쌀가루는 수입 밀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농업계에서는 분미가 국내 쌀 가공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쌀가루는 수입 밀을 대체할 만한 장점을 가지고 있을까요?보통 쌀은 제분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쌀가루는 제분하기 쉽고 비용도 적게 듭니다.대한제과협회는 글루텐을 첨가하지 않은 쌀가루는 팽창이 적어 제빵 가공에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했습니다.하지만 쌀가루 빵을 만드는 곳이 늘고 있고, 소비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그리고 식품 대기업들이 쌀가루 재료로 만든 빵을 많이 개발해야 할 것 같아요.그러기 위해서는 쌀가루의 국내 생산량을 늘리고 원료 생산, 가공 기술 개발에 대한 정부 지원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