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세종시 아파트 분양정보가 있어서 알아봤는데.. 위치는 정부청사가 있는 곳이 아니라 예전 조치원 지역입니다.이점 참고하셔서 청약하셔야 합니다.행정복합도시와는 위치가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1순위 조건을 보면 비규제지역 조건과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그런데…전매제한이 있어서 이게 아쉽네요.단타족은 포기해야 할 것 같다… 길게 보려면 입주할 때까지 가져가야 한다.
조감도를 보면 기존 아파트 단지와는 차별화가 보입니다.세종특별자치시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는 대부분 개성이 뚜렷합니다.아무래도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단지라 그런지…엘리프 세종은 총 660세대.74타입은 보이지 않습니다.어중간한 평형은 설계를 하지 않은 것 같다.104타입이 78세대.펜트하우스 2세대(159타입).
특별과 1, 2순위 청약은 내년 2022년 1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아래는 분양가인데… 입지에 맞게 가격이 책정된 건지…?
특이한 점은 발코니 비용이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 정상 가격과 비교하면 약 5분의 1로 보입니다.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반대로 생각하면 세종엘리프 아파트 분양가 비싸다는 거죠.시공사는 정보력이 강해서 손해보는 장사는 하지 않습니다.입주 시점의 주변 시세를 예상하고 가격을 책정했다는 것입니다.아마.. 이 지역 사람들은 확실히 비싸다고 생각할지도.. 어느 지역이나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조치원역 뒤편 고려대 서창캠퍼스 옆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자세히 보면 조치원 서북구 도시개발구역 내에 건축됩니다.여기에는 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나 세종보건환경연구원 등이 들어설 수 있겠네요.제 예상으로는 토지 개발을 지자체 또는 국가에서 하는 것 같기도 하고 또 산업 입지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기도 해서 전매 제한이 등기 시까지 제한될 것 같습니다.민간에서 개발하는 것이라면 전매 제한이 없을 텐데요.
이런 단지 배치도는 오랜만에 보는군요.대부분 동배치가 일자형입니다.남동향이 많네요.59타입은 3종류, 84타입은 6종류, 104타입과 펜트하우스 159A, B타입별로 가장 많은 가구의 평면구조만 올려봤습니다.
104타입은 공급면적으로 41.85평입니다.159타입은 64평입니다.부가가치세 7억3천만원을 포함해 5천만원 남짓.전 세대 중 딱 2세대! 이런 타입으로 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화폐 가치가 많이 하락해서 이 정도 금액은 부담스럽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견본주택은 현장에 가까운 것처럼 보입니다.궁금한건 위 이미지 속 엘리프 세종아파트 번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