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러스 프리미엄 배터리 교체 과정 배터리의 수명과 종류를 조사하다

기아 오피러스 오늘 작성할 포스팅은 기아 오피러스 차량 배터리 교체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작업을 진행하게 된 오피러스 차량은 기아차가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생산 출고한 전륜구동 대형 세단 차량이기도 합니다. 2003년 1세대 오피러스를 시작으로 두 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2012년 단종되었으며, 그 중 오늘 작업을 진행한 모델은 1차 페이스리프트 버전 뉴오피러스 모델입니다. ECU 메모리 세이버 연결

차량의 배터리 탈부착시에는 기존의 배터리 탈부착에 의해 일시적으로 차량이 방전되고 방전에 의해 차량에 원활한 전력공급이 되지 않으므로 전장장치의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삭제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탈부착전 블랙박스 등 전장장치의 전원코드를 모두 뽑아주시고 실내등, 전등도 모두 소등된 후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OBD단자에 ECU 메모리세이버를 연결하여 최소한의 전력공급을 한 채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 배터리 분리

오피러스 차량의 기존 배터리 분리 프로세스입니다. 먼저 오피러스 차량의 배터리 장착 위치는 엔진룸 하단쪽에 장착되어 있어 기존 배터리를 빼려면 사진에 표기해둔 둥근 사각부분의 볼트와 고정핀을 모두 분리한 후 커버를 분리해 주셔야 하며 필요 공구는 십자드라이버와 리무버, 그리고 10mm 스패너 또는 전동라쳇이 필요합니다. 볼트 3개 고정핀 5개 입니다.

모든 볼트와 고정핀이 분리된 경우 분리된 커버는 파손되지 않도록 한쪽에 단단히 놓고 기존 배터리 분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 배터리 탈부착을 위해 필요한 공구는 10mm 스패너 또는 전동라쳇과 12mm 복스알과 연결대가 필요하며, 탈부착 방법은 먼저 10mm 공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우측 마이너스(-) 터미널의 너트를 풀어서 분리하고 반대편 플러스(+) 터미널도 같은 방법으로 분리한 후 배터리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브래킷 볼트를 12mm 공구를 사용하여 풀면 기존 배터리 탈부착은 가능합니다. 오피러스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 규격 용량

오피러스 프리미엄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 규격 용량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피러스 차량의 경우 연식이나 모델, 유종에 관계없이 모든 해당 차량에 90ah 규격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출고되며 배터리 타입은 일반 납산 배터리 90L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교환시에도 같은 규격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배터리 장착공간이 협소하여 더이상의 고용량 제품으로는 업그레이드 장착이 불가능하며, 금일 선택하신 제품은 로켓 GB90L 제품이며, 동일 규격용량의 호환가능 제품으로는 델코 DF90L 제품이 장착 가능합니다. 새 배터리 장착

오피러스 프리미엄 차량의 새로운 배터리 장착 과정입니다. 장착작업은 모든 차량의 배터리 교체가 그러하듯이 탈부착작업의 역순으로 진행되며 장착방법은 먼저 장착할 배터리를 트레이에 올려놓고 12mm 공구를 이용하여 배터리 하단 고정브라켓의 볼트를 시계방향으로 조여 단단히 고정시키고 10mm 공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좌측 플러스(+) 터미널을 단자에 체결하여 너트를 조여 체결시키고 반대편 마이너스(-) 터미널도 같은 방법으로 체결해 주시면 새로운 배터리 장착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배터리 커버 장착은 아래 진단기 작업 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배터리 건강 진단

오피러스 프리미엄 차량의 새로운 배터리 장착 과정입니다. 장착작업은 모든 차량의 배터리 교체가 그러하듯이 탈부착작업의 역순으로 진행되며 장착방법은 먼저 장착할 배터리를 트레이에 올려놓고 12mm 공구를 이용하여 배터리 하단 고정브라켓의 볼트를 시계방향으로 조여 단단히 고정시키고 10mm 공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좌측 플러스(+) 터미널을 단자에 체결하여 너트를 조여 체결시키고 반대편 마이너스(-) 터미널도 같은 방법으로 체결해 주시면 새로운 배터리 장착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배터리 커버 장착은 아래 진단기 작업 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배터리 건강 진단

진단기를 이용한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 과정은 차량 시동 시 발생하는 전압을 측정하는 시동 전압과 시동 후 모든 부하를 끈 상태에서 발생하는 전압을 측정하는 공회전 충전 전압, 차량의 모든 부하를 온 상태에서 발생하는 전압을 충전하는 부하 시 충전 전압, 다이오드의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리플 전압을 진단하고 장착된 배터리의 건강 상태가 진단되는 과정은 배터리가 저온 시동하는 능력(CCA) 값 측정과 충전 상태, 건강 상태가 진단되며

*오피러스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로켓 GB90L 배터리 건강상태 진단 결과 *시동전압 11.27V 공회전 충전전압 14.30V 부하시 충전전압 14.25V 리플전압 0.04V 저온시동능력치 734CCA 충전상태, 건강상태 100% 측정결과 모든 항목이 기준치 또는 100% 이상의 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진단기 작업 후 분리해둔 배터리 커버를 장착해주시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배터리 관리 방법

*오피러스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로켓 GB90L 배터리 건강상태 진단 결과 *시동전압 11.27V 공회전 충전전압 14.30V 부하시 충전전압 14.25V 리플전압 0.04V 저온시동능력치 734CCA 충전상태, 건강상태 100% 측정결과 모든 항목이 기준치 또는 100% 이상의 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진단기 작업 후 분리해둔 배터리 커버를 장착해주시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배터리 관리 방법

*오피러스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로켓 GB90L 배터리 건강상태 진단 결과 *시동전압 11.27V 공회전 충전전압 14.30V 부하시 충전전압 14.25V 리플전압 0.04V 저온시동능력치 734CCA 충전상태, 건강상태 100% 측정결과 모든 항목이 기준치 또는 100% 이상의 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진단기 작업 후 분리해둔 배터리 커버를 장착해주시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배터리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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