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콜레라 증상치료 주의사항 예방방법 & 콜레라 전염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 내용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콜레라 전염
콜레라는 오염수에 의해 전염되는 수인성 전염병으로 1800년대에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병이다.콜레라는 지금도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50% 이상의 사망률을 보이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그 수치는 1% 미만으로 떨어져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우리나라에서는 감염되는 경우가 전혀 없지 않지만 극히 드물고 주로 해외여행을 다녀왔을 때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따라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은 특히 콜레라 예방 방법에 대해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바로 알아보자.
콜레라 증상
콜레라 예방
콜레라 예방 방법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다.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고, 식사하는 곳이 위생관리가 제대로 된 곳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콜레라균은 오염된 물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해산물도 큰 영향을 받는다.따라서 음식을 먹을 때는 반드시 익혀 먹고, 물은 끓여 먹어야 한다.
콜레라 예방
콜레라 백신
콜레라는 경구 백신이 있다.2~5세: 1~6주 간격으로 기초접종 3회, 6개월 간격으로 추가접종 권고 6세 이상: 1~6주 간격으로 기초접종 2회, 2년 간격으로 1회씩 추가접종 권고 위생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방문할 경우 콜레라 백신 복용이 권고되며 예방효과는 2년간 지속된다고 한다.*다만 예방효과가 확실하지 않고 지속기간도 짧아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콜레라 예방접종을 요구하는 곳은 없는 상태.
콜레라 예방 접종
콜레라 증상콜레라 증상은 도대체 왜 치사율이 높은 것일까?콜레라 증상 콜레라균 잠복기간 6시간5일.보통 균 감염 후 24시간 이내에 통증이 없는 물 설사.설사는 노란색이나 흰쌀뜨물처럼 나오는 것이 특징.설사로 인한 탈수.콜레라 증상콜레라균에 감염되면 구토와 설사만 잦아진다. 단순 설사라면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콜레라의 경우는 콜레라균의 독소가 장벽세포의 단백질을 마비시켜 전해질 불균형을 일으킨다. 이때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속도가 엄청 빠르다고 한다.따라서 우리 몸은 전해질과 수분 부족으로 심할 경우 단 하루 만에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콜레라 감염이 의심되면 즉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한다.콜레라균의 특징콜레라 주의 사항만약 자신이 콜레라에 걸렸다면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콜레라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격리가 필요하다.또한 사용한 물건은 소독을 해야 하며, 음식물로 인한 감염의 경우 식사를 함께 한 사람도 콜레라 검사를 받아야 한다.만약 자신이 콜레라에 걸렸다면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콜레라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격리가 필요하다.또한 사용한 물건은 소독을 해야 하며, 음식물로 인한 감염의 경우 식사를 함께 한 사람도 콜레라 검사를 받아야 한다.콜레라 치료는 수액을 맞고 잃어버린 전해질과 수분을 공급받는 것이다. 또 항생제 치료가 동시에 이뤄진다.콜레라균 1800년대에 많은 사람들이 콜레라에 의해 목숨을 잃은 것은 그 당시 위생도 너무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콜레라균의 존재조차 몰랐기 때문이다.지금은 적절한 치료만 받으면 일주일만에 회복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이상 콜레라 증상 치료 주의사항 예방방법&콜레라 전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 글을 마치다.콜레라균 1800년대에 많은 사람들이 콜레라에 의해 목숨을 잃은 것은 그 당시 위생도 너무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콜레라균의 존재조차 몰랐기 때문이다.지금은 적절한 치료만 받으면 일주일만에 회복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이상 콜레라 증상 치료 주의사항 예방방법&콜레라 전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 글을 마치다.콜레라균 1800년대에 많은 사람들이 콜레라에 의해 목숨을 잃은 것은 그 당시 위생도 너무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콜레라균의 존재조차 몰랐기 때문이다.지금은 적절한 치료만 받으면 일주일만에 회복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이상 콜레라 증상 치료 주의사항 예방방법&콜레라 전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 글을 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