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 나은 삶,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한 곳 하늘심리상담센터입니다.
일주일동안 잘 지내셨나요?어느새 더위가 풀리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서울에는 가을비가 내리고 있어요!아마 이 비가 끝나면 가을이 성큼 다가올 거예요.
여러분, 오늘은 최면 상담을 통해 우울증 치료를 극복한 30대 남성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최근에는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감기처럼 누구나 잘 걸리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이라는 뜻입니다.한국의 우울증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1위라는 것을 여러 매체를 통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하지만 우울증 치료에 대한 관심은 적은 편이고, 환자 자신도 일시적인 슬럼프 정도라고 생각해 병원을 찾지 않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우울증인 것을 모르거나 알면서도 병원을 찾지 않는 사람까지 합치면 국내 우울증 환자가 1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산하고 있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치료 사례의 내담자 분들도 병원에 바로 오신 것이 아니라 고민을 계속해서 방문하신 어떻게 치료까지 하게 됐는지 지금부터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32세~30세 신혼부부의 직장이 여의치 않아 자택에서 자가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사업을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성장이 느렸고 그에 따른 수익도 별 것이 아니었습니다.A씨는 이런 상황에 대해 자책하게 되고 아내로부터 눈치도 보고 결국 하지 말아야 할 선택을 하게 됩니다.바로 인터넷 도박에 손을 댄 겁니다.
10만원, 20만원으로 시작한 것이 나중에는 100만원 단위가 되어 버렸고 도박을 계속하다 보니 A씨는 “이제 돈을 벌자!”는 마음보다는 잃은 돈을 복구하기 위해 판 돈을 점점 더 올리게 되었습니다.
“한 번만 더 해보자” 결국은 한방에 복구하기 위해 아내 모르게 전세금까지 내고 도박을 하게 됐습니다.결국 A씨는 전세보증금을 소진하고 32살 나이에 3억이라는 큰 빚을 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A씨는 심하게 상심하고 매일 후회하며 우울증에 시달리게 됩니다.제가 노력해서 현재를 회복할 수 있다거나 아니면 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우울증에 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시 복구할 수 있다는 용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희망이 없어지고 무망감에 빠지는 순간 우울증이라는 늪에 빠지게 됩니다.예를들면남자가여자를만났는데여자에게배신당했을때또이여자보다더좋은사람을만날수있어!라고생각하면이남자가무망감에빠질까요?
하지만 다시는 이런 여자를 만날 수 없고 내 일생에 이런 기회가 없다고 생각하면 남자는 마음이 허망해지고 그때부터 우울증이 계속되는 거죠.A씨도 마찬가지로 빚진 3억원을 어떻게든 다시 노력해서 복구한다고 생각했다면 우울증에 빠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도박으로 모든 돈을 잃은 사실을 알게 된 A씨의 아내 A씨는 어쩔 수 없이 지금까지의 일을 아내에게 털어놓게 됩니다.그러자 A씨의 아내는 허탈한 감정과 함께 남편이 미움을 받고 증오까지 하게 됩니다.이혼을 결심한 부부는 마지막으로 상담을 받기 위해 하늘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게 됩니다.이런 부부에게 원장이 “넌 도박을 왜 했느냐!”너는 남편이 도박을 했다고 아이가 둘이나 있는데 이혼을 하자고 하면 어떡하냐!이렇게 말한다고 이 문제가 해결되겠습니까?당연히 안 되죠?그래서 백·너 박사는 지금까지 잃은 돈, 도박에 의해서 생긴 통증과 고통,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최면 치료를 권했습니다.한국에서는 최면에 대한 다소 나쁜 인식이 있지만 치료 목적으로 하는 최면은 그 사람이 갖고 있던 내면을 들여다보고 지금까지 있던 습관이나 힘든 부분을 머리 속에서 지우고 통찰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도록 열어 주는 것입니다.거기서 백·너 박사는 이분들을 설득시키고 최면을 처음 뵌 최면을 통해서 A씨는 어린 시절 공부도 잘하시고 학교 생활도 잘하는 학생이었습니다만, 부모님은 부부 싸움이 잦아 그것에 의해서 마음 속에 항상 불안과 불만이 있는 상태였습니다.사회 생활을 하면서도 자신도 모르게 내면적인 부분에 불안과 불만이 상존하고, 그런 상태에 익숙해져경우까지 이르렀습니다.무엇을 해도 끝까지 이기는 끈기가 없는 무엇을 하더라도 언제나 불평 불만을 갖게 된 직장에서도 인정 받지 않고 도박에서도 쉽게 헤어나지 못하게 됩니다.Regression 리그 한국어에서는 퇴행이라고 부르며 극도의 스트레스나 좌절을 겪을 때 이전 발달 단계에서 욕구를 충족시켜 준 미숙한 행동을 함으로써 현재의 불안에 대처하려는 것이라는 뜻입니다.최면에서의 리그는 어떤 특정 연령으로 회귀하여 일시적인 몰입 상태를 체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A씨는 최면을 통해 7살 시절로 돌아가 7살 이전에 생긴 불안과 불만과 허탈한 마음을 하나씩 없애기로 했습니다.그리하여 세 번의 최면을 통해 모든 것을 탈피하고 재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무의식을 통해 7살 이전의 불만과 불안이 생긴 첫 번째 사건을 머릿속에서 지우고 도박을 시작해 돈을 벌었을 때의 그 희열감을 비롯한 감정을 지우고 돈을 잃었을 때의 그 고통과 무망감을 지울 수 있었습니다.병이 있으면 약이 있듯이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반드시 길은 있는 법입니다.좋은 심리상담사를 만나 꼭 여러분의 마음 깊은 상처를 치유받으시길 바랍니다.타인에게 말할 수 없는 부부간 갈등, 우울증으로 인한 부부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부부클리닉 상담 전문가 있는 하늘심리상담센터로 방문해보세요.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하늘심리상담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45-4 2층 하늘심리상담센터 예약하늘심리상담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45-4 2층 하늘심리상담센터 예약하늘심리상담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45-4 2층 하늘심리상담센터 예약